유병자 암보험

아래의 내용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체크사항

사람마다 암에 걸릴 위험이 달라서 암보험을 가입할 때 누군가는 철저하게 대비받고 싶어하고 누구는 기본적인 내용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소득격차에 따라서 자신이 준비할 수 있는 보장의 내용이 달라서 풍족하게 설계하는 사람, 알뜰하게 가입하는 사람 등으로 나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라도 진단비를 가장 중요하게 신경써야 한다는 점은 똑같습니다.
진단비란 의사에게 암이라고 확정진단을 받았을 때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그런데 최초 1회에 한해서만 보장한다는 걸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암을 치료했는데 재발하거나 다른 부위로 전이해서 생겨난 암은 진단비를 받을 수 없어서 경제적 어려움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를 대비하려면 재발과 전이도 보장해주는 상품을 찾으셔야 됩니다.


현재 판매중인 암보험 중에는 재진단암 특약이라고 해서 2년마다 진단비를 지급해주는 상품도 있습니다.
이런것이 2차암을 대비하기 위한 상품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만 다른 상품과 비교해서 진단비가 적은 편이므로 본인이 암을 어떻게 대비할 것인지 신중히 생각해서 고르는 게 좋습니다.
한 번에 확실한 보장을 원한다면 재진단암 특약에 가입하는 것보다 1번 밖에 못받더라도 일반 진단비를 넉넉하게 받도록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암에는 막대한 치료비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조금씩 나눠서 받는다면 치료비를 제대로 대비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1번밖에 받지 못하는 진단비는 최대한 높은 금액으로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그 외에 항암치료비나 수술비, 입원비 특약을 준비해서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