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 암보험

아래의 내용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종류별 보장

암보험 종류별 보장

원인이 비슷하기 때문에 모두 암으로 묶어서 부르고 있지만 세세하게 따지자면 간암, 폐암, 갑상선암, 췌장암 등 매우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암들은 증상, 치료방법, 재발과 전이의 위험성 등이 모두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치료비로 필요한 금액도 다르고 암보험에 가입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도 다릅니다.


먼저 암은 치료비를 기준으로 고액암,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고액암이란 식도암, 뇌암, 췌장암, 골수암 등 치료비가 많이 드는 것을 말합니다.
다음으로 소액암은 유방암, 전립선암, 방광암 등 치료비가 적고 완치율도 높은 암입니다.
그리고 유사암은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등 암과 비슷한 양상을 보이지만 암에는 없는 성격을 지닌 것들입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암은 이렇게 분류되지 않은 암이 모두 포함됩니다.


다음으로 보장금액의 차이를 살펴보면 소액암과 유사암은 일반암을 기준으로 10~20%의 금액만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보험사마다 분류기준이 다르기때문에 약관을 잘 확인해서 소액암, 유사암으로 분류된 암의 수가 적은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진단비를 20%로 보장해주는 곳으로 가입하는 게 유리하므로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고액암은 따로 특약에 가입하면 일반암 진단비와 고액암 진단비를 모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치료비가 더 비싸더라도 대비할 여력을 충분히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똑같이 암으로 부르더라도 종류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니까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