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 암보험

아래의 내용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과 갱신

보험에 가입할 때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으로 준비하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굳이 필요없는 내용까지 포함해서 쓸데없는 보험료를 낭비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내용을 가져가다 정작 중요한 내용을 가입하지 못해서 도움받지 못하는 상황이 없도록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보험에 가입한 후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라도 받을 수 있게 꾸준한 유지도 중요하니 어떻게 가입하면 오래 유지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보험의 유형을 적절하게 고르는 것으로 그러려면 우선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를 알아야 합니다. 


먼저 갱신형으로 가입하면 정해진 주기마다 보험료가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갱신이라는 것이 보험료를 재산출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설명으로는 보험료가 오르거나 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보험료를 산출하는 조건 중에 나이, 병력, 손해율 등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매번 위험도가 증가하여 보험료가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비싸지는 특징이 있는 상품으로 기억하셔도 무관합니다.
그렇지만 초기보험료는 매우 저렴한 편이어서 보험을 단기적으로 유지하면 매우 좋은 선택이 됩니다.


다음으로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를 갱신형보다 비싸지만 그 보험료가 만기까지 계속 유지됩니다.
즉, 보험료가 인상될 걱정이 없다는 의미이므로 장기유지 시 매우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암보험은 필연적으로 장기유지가 필요한 상품이므로 갱신형보다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